그림에서 기가 나온다?

Eastlaw Bizstory 2023. 2. 27. 10:00 Posted by Eastlaw

합천군 적중면 정토리 (운석충돌구 지역) - 윙바디 주차위치

10년 즈음 전에 한 회장님께서 필자를 급히 찾아온 적이 있었다. 사실 다들 필자를 급하게 찾기에 급히 찾는 게 특별할 건 없지만 이날을 기억하는 이유는 이 회장님과 함께 온 탑차 때문이다. 윙바디라 불리는 탑차와 함께 합천의 좁은 시골길을 벤틀리가 오는 영화 스틸컷 같은 장면이라 기억에 각인되었다. 그 당시에 필자가 살았던 5만년 전 운석을 맞아 형성된 분지인 합천군 적중면은 내비가 제대로 길 안내를 못하는 곳인 이유로 전화로 길을 설명하느라 밖에 나가 있었던 덕분에 건진 명장면이었다. 마을 팔각정 옆 넓은 콘크리트 공터에 벤틀리와 트럭이 기역자로 선 후 회장님이 내리고 윙바디가 열렸다.

 

달마가 어딘가를 째려보고 있었다. 그리고 느껴지는 시원한 바람느낌.. 진짜 바람이었을 지도 모른다. 들판 한복판이었으니.. 하지만 나는 달마도에서 나오는 기운이라 느꼈다. 좋은 화가의 그림은 강한 에너지를 가진다. 그 에너지는 보통 인간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달마도에서 시작된 그림에서 기가 나온다는 논란은 그 긍정적인 영향을 받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의 증언으로 실재한다고 봐야한다.

 

..아 회장님... 이런 걸 어떻게 구했습니까?”

ㅎㅎㅎ 이실장 말듣고 통사정해서 그려달라고 했다 아니요.”

그려달고 했다구요? 누구?? 그 작가님요?”

. 저번달에 소개해주신...”

ㅎㅎ 이런 그림 안 그리는 분인데...ㅋㅋㅋ

그래가 사인 안그리는 걸로 합의해서 그려준 건데.. 사인은 없어도 되겠죠?”

그럼요. 작가님의 정성이 이래 넘치는데요.”

 

이날의 비하인드는 이랬다. 필자는 좋은 화가님들을 많이 알고 있다. 사주가 좋은 화가... 이 분들은 지금 현재는 유명화가가 아닐 수는 있지만 사주상 언젠가는 이름을 떨칠 원석들임엔 분명하므로.. 전시회가 있으면 좋아하실 만한 분들을 소개해 드린다. 윙바디에 실린 달마도를 그린 화가분의 전시회에 필자의 추천을 받고 가셨던 이 회장님이 화풍이 마음에 드셨는지 전시된 그림을 모두 사시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달마도를 이 화가분의 화풍으로 그려 달라 부탁하신 것이다. 독실한 크리스찬이었던 화가분이 처음엔 거절했으나... 무명화가는 가난하지 않은가? 필자에게 연락해서는 달마도란 말씀은 안하셨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물어서.. 한점 그리고 5년 맘 편히 그림 그리자고 했다. 그래서 탄생한 200호짜리 시원한 기가 나오는 달마도...

 

회장님 근데 이 큰 걸 어디다 겁니까?”

ㅎㅎㅎ 안 그래도 걸만 한데가 없어서 가평별장 리모델링하고 있어요. 잘 모셔야하니.”

 

지금도 이 회장님의 별장 거실 벽엔 이 달마도가 걸려 있을 것이다. 달마도가 걸린 이후로 지병도 낫고 사업도 더 잘되신다고 들었다. 얼마 전엔 전 식구, 전 직원이 다 확진되었으나 자신만 코로나가 안 걸린 것도 이 그림 덕인 것 같다고 하시는 걸 보면 분명할 것이다.

 

명리학 이외엔 부적부터 시작해 대부분의 것을 미신 취급해놓고는 그림에서 기가 나오고 그 에너지를 받아서 병도 낫고 사업도 잘된다고 하니.. 저넘 왜 저러나 하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다. 그런데 위대한 화가의 그림은 필자가 이렇게 말하지 않더라도 자체로 위대하지 않은가? 그런 화가들이 그린 그림들이 몇 백, 몇 천 년이 흘러서도 추앙받는 이유는 저러한 신비한 기운을 내재하고 있어서다.

 

사주 십신의 인자 중 식신, 상관이란 표현력 인자가 구사하는 그림, 노래, 연기 등은 이 자체로는 밥을 먹여주는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고대시대부터 지금까지 주요 직업으로 자리 잡고 있고 인기를 얻은 사람들은 국민 영웅으로 대접을 받기도 한다. 이건 무엇을 의미할까? 그렇다. 그림, 노래, 연기 등의 식신, 상관 행위는 사람이 먹고 사는 것만큼이나 인간의 삶에서 중요한 요소란 말이고, 사람들이 인기를 줄 만큼 그 사람들이 위안 받는 단 얘기다.

 

좋은 그림도 많이 보시고, 좋은 영화나 드라마도 많이 보시고, 좋은 음악도 많이들 들으시라... 한때 정권 차원에서 대중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서 3S정책의 일환으로 문화, 예술, 스포츠를 앞세운 적이 있었지만... 지금은 반대로.. 대중이 짜증나는 현실에 위로받기 위해서 예술을 이용해야 버틸 수 있을 때 같아서.. 말씀드린다. 그렇게 해서 전투력이 되살아나면.. 현실을 바로 잡는 노력도 하시고 말이다.

 

 

인컨설팅 이 동 헌

 

 

 

 

 

몇백억 몇천억을 이재명이 먹었다. 사형시켜라!

 

꽉 끼지는 않는 지하철, 노약자석 옆 기둥에 매달려 누구하나 내리지 않나 원망스레 기다는게 딱 눈에 보이는 노인 한분이 보는 영상 속 자막이다. 노인들은 카카오톡으로 저런 영상들을 전달받고 저렇게 애청하고 그렇게 세뇌되는 듯 하다.

 

그 카카오톡 메시지에는 공짜로 지하철을 탈 수도 무료와이파이를 사용해 그런 동영상을 볼 수도 없게 만드려는 사람들이 그들이 지지하는 정치세력이란 말은 없을 것이다. 세뇌에 방해가 될 테니

 

이재명 사건에 수많은 돈 액수가 등장한다. 그리고 모든 관여자가 이재명을 대가리라 지목한다. 그런데 정말 그럴까.. 궁금해도 한다. 그래서 정말 그런지 이치를 한번 따져보려 한다.

 

자본주의 사회는 돈이 가장 중요하다. 누가 돈을 먹었는가가 중요하고 그 돈이 원래 누구 것이었느냐가 또 중요하다. 다른 건 모두 과정이 뿐이다.

 

대장동 투자 이익은 천하동인과 유관회사 그리고 성남시가 가져갔고, 직접적인연관없이 그걸 가져간 뉴스에 나오는 투자이익이 흘러간 개인은 대법관 출신의 박근혜특검을 지낸 사람의 지인과 곽상도와 전혀관계없다는 사법적 판단을 받은 곽상도 아들 등으로 구성된 50억 클럽이다. 이들의 특징은 이명박, 박근혜 시절 고위직을 지낸 권력층이었다.

 

성남FC 기부금 및 광고비는 성남FC가 가져갔다.

 

대장동 투자이익 중 성남시가 가져간 부분의 원래 주인은 사실 그 일을 만들고 진행하고 편의를 봐준 사람들이다. 이들은 그 이익이 자신의 것이라고 주장할 수 있다고 본다. 이유는 겨우 인허가 정도 해주고 성남시가 너무 많이 먹는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아서다. 성남시가 이 돈을 먹으면서 사용한 공공이익환수란 이름은 새로운 것이었고, 그 전에는 공공이 공공이익을 환수한 사례는 전무후무하기 때문이다. 성남시만 아니었으면 모든 이익이 이들의 소유였을 것이고, 실제 다른 공공개발은 그랬고, 그렇다.

 

검찰은 이재명도 여기서 분명 이익을 취했다고 주장한다. 얼마인지는 모르겠으나 정치적 이익을 취했다고 말한다. 정치적 이익이란 정치인이 맡은 일을 잘해서 다시 표를 받는 거다. 이 논리라면 일 안하는 몇몇 정치인을 빼면 모든 정치인은 유죄다. 물론 줄잘서면 국회의원 뱃지다는 대구경북, 부산경남의 따라지들은 빼고 말이다. 이 따라지라는 표현은 10여년전 서울 쪽 같은 진영 국회의원이 저지역 국회의원 동료들을 깔보면서 한 말을 직접 들은 건데.. 적절하단 생각에 쓴 것이다. 이재명이 죄가 있다면 선출직 공무원 제도를 없애야 한다. 지금 껏 압수수색으로 단 한건의 돈을 받았다는 직접적인 증거가 없는 것으로보아 이재명은 무죄다. 상식적인 법적 판단하에선 말이다. 억지로 정치적 이익같은 죄를 만드는 건 정치가 하고 싶은 검찰의 억지일 뿐이다.

 

사실 가장 큰 문제는 민주당이다. 민주당에도 따라지들이 있다. 누구는 수박이라고도 표현하던데... 지가 잘나서 국회의원이 됐다고 착각하는 것들이다. 진정 자기 능력으로 국회의원 뱃지를 단 사람이 몇이나 되겠나? 정당 지지도의 차이가 나는 이유는... 어차피 따라지 국회의원들인 것들이 잘 따르느냐 아니냐 때문이다. 여권은 그냥 시키는 것만 하고 찍소리 못하는 따라지들이 많으니 한마디를 해도 그들의 지지층 귀에 잡음없이 들린다. 하지만 민주당은 한마디 하면 따라지들이 잡음을 낸다. 그러니 지지하던 사람들이 신뢰를 할 수 없어서 등을 돌리고 싶은 것이다. 그것이 여론조사로 나타난다. 하지만 어쩌겠나? 선거에서 붙으면 안찍으면 몰라도 상대진영은 찍을 수 없으니 다시 표를 주는 수 밖에... 그래서 선거참여도에 따라 참여도가 높으면 민주당이 먹고 낮으면 딴쪽이 먹게된다.

 

요즘 챗GPT가 뜨고 있다. AI가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를 엿볼 수 있는 도구가 탄생한 것이다. 한국의 모든 국회의원을 AI로 대체하면 어떨까? 최소한 든 건 한정적이라도 얘는 지가 할 말은 하는 따라지는 아니라 훨씬 나을 것 같은데.. 하긴 미래엔 얘도 조정 당하겠지만... 말이다.

 

 

인컨설팅 이 동 헌

 

 

 

 

감자를 심는 이유

Eastlaw Bizstory 2023. 2. 22. 12:00 Posted by Eastlaw

사는 건 뭘까? 복잡하게 얘기하자는 게 아니다. 정말 사는 건 뭘까? 사실 사는 건 그냥.. 먹는 거다. 인간은 먹어야 산다. 그러니 먹지 않으면 사는 건 없다. 정신적은 만족.. 같은 건 배 부르진 않아도 무언가를 먹을 수 있을 때나 가능한 것이다.

 

혹시 종교인들 중 금식을 하는 분들은 예외가 아니냐고? 필자가 스님, 목사, 신부, 수녀님까지 다 고객으로 가진 사람이다. 굶으면 딴 생각 없단다. 배고프다더라...

 

병원에서 못 먹어 영양제로 버티는 사람도 있지 않냐고? 그렇게 못 움직이고 살고 싶다면 내말이 틀린 걸로 쳐라.. 그러고 부탁인데 그런 마인드라면 내 글.. 읽지 마라.

 

작년 이 맘 때 러시아가 일으킨 우크라이나 전쟁이 아직도 이어지고 있다. 이 전쟁 와중에도, 모든 국가 기능이 마비된 전시 상황이었지만... 우크라이나 농부들은 밀을 파종을 했다. 그리고 당연히 추수까지 했고 밀이 필요한 나라에 수출까지 했다. 전쟁이 일어난 와중에도 파종을 했던 이유는 파종을 해야 내년에 먹을 식량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농작물은 제때 심지 않으면 죽어버리거나 제대로 생장하지 못한다.

 

굶어 죽는 다는 단어인 아사는 한국에선 모르겠지만 지구상에선 생각보다 흔한 단어다. 식량이 없으면 죽는데 그 식량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바로 씨를 뿌려야 할 시기에 씨를 뿌리는 파종인 것이다.

 

며칠 전 어떤 기사를 보고 깜짝 놀랐다. 한국은 벌써 안 먹어도 되는 챗GPT가 기사를 쓰나? 하는 생각이 드는 기사를 보고서다. 기사의 내용은 농촌으로 내려가신 문재인 대통령이 감자 파종시기에 감자를 심는 걸 욕하는 기사였다. 그 기사를 사람이 썼다는 걸 알고는 그 기사 쓴 기자를 보름 정도 굶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기자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먹어온 곡끼는 어떤 대소사가 있더라도 파종을 1순위로 행한 분들의 맹목적인 노동 덕분이란 걸 알게 해주고 싶어서다.

 

토 달걸 달아라. 전직 대통령이 팔자 좋게 현 당대표가 구속된다는데 감자나 심고 있으니.. 당원들이 욕을 한다는 기사였다. 무얼 할 수 있는 분에게 이런 기사를 썼다고 해도 필자는 똑같이 굶기고 싶었을 것이다. 그것과 그것은 별개이고.. 별개가 아니라고 해도 아무리 위중한 상황이라도 때에 맞는 일을 하시는 모습을 보여주신 것이기에 그렇다. 지금 누구하나 잡아넣자고 지도자란 사람이 다른 일은 안 하고 있다. 한다는 게 자기 지지기반 꼴통들에게 지지율이나 높일 짓 밖이다. 그건 개가 봐도 소가 봐도.. 이 시국에 할 일이 아니다. 그런데 전직 대통령은 분명.. 시골로 귀향했고, 전업 농민까진 아니지만 농사를 지을 시기에 딱 맞추어 자신이 할 일을 하고 있다. 이걸 욕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그런 사람들은 다 굶어라...

 

필자가 논어를 강의 중이다. 인류의 4대 성인 중 한 분인 공자님은 자기가 맡은 역할을 제대로 하는 것이 모두를 위하는 길이라고 하셨다.

그 기사를 쓴 기자에게 묻는다.

'니 일 제대로 하고 있니?'

 

 

인컨설팅 이 동 헌

 

 

관대운이 끝나 버리면...

사주명리학 by 이동헌 2023. 2. 20. 12:21 Posted by Eastlaw

그가 처음 찾아온 건 8년 전 더운 여름이었다.

스마트한 외모에 은행원하면 딱 좋을 관상이었다. 그래서...

 

'은행 다니세요?'

'.. !ㅎㅎㅎ'

그는 당황한 듯 확신하는 듯 대답했다. 이 더위에 서울에서 부산까지 새벽부터 사투를 벌이며 내려온 보람을 느끼는 듯하다. 아직 아무 것도.. 생일조차 물어보지 않고서 단지 얼굴만 보고 직업을 맞췄으니 잘 왔다고 생각한 듯하다.

 

'반갑습니다. OO님이시죠? 먼저 생년월일시 불러주시죠.'

'몇년몇월몇일몇시입니다. 양력이구요.'

'몇년몇월몇일몇시 양력.. .. 사주도 은행원하면 좋을 사주네요.'

'예에, 은행 다닙니다.ㅎㅎ

 

의심이 많아 보이고 정확함이 몸에 베인 금기와 재성을 쓰는 분들은 확신을 주는 게 중요하다. 필자가 상담할 때 이렇게 먼저 지르고 들어가는 경우는 이런 사람이 왔을 때다. 관상만 봐도 알 수 있고 사주원국을 봐도 알 수 있지만 상담상 필요할 때만 한다. 컨설팅이란 건 컨설턴터를 피컨설턴터가 얼마나 신뢰하느냐에 좌우된다. 그러니 무리다 싶어도 이렇게 확신을 주고 상담에 들어가야 상담 후에 컨설팅 받은 대로 제대로 움직인다. 이런 유형의 사람은... 하지만 이런 유형이 아닌 사람에게 이렇게 해버리면 전혀 다른 문제의 가능성이 생긴다.. 그 가능성이란 건 맹신과 의존이다. 피컨설턴터가 컨설턴터를 너무 맹신하게 되면 그게 문제가 될 수 있다. 모든 걸 의존만 하려하고 시키는 것만 하려하기 때문에 역시나 제대로 된 컨설팅 결과가 나오지 않게 된다. 항상 말하지 않나? 사람은 자기 사주대로 살아야 잘산다고.. 그런데 자기 사주대로 살지 않고 시키는 말만 들으려고 하면 살아도 사는 게 아닌 게 되고 결국 그 사람 인생은 산으로 가버리게 된다. 사주 컨설팅이란 건 가장 피상담자의 사주에 맞는 삶을 살게 알려주는 것이지.. 이거해라 저거해라 시키는 게 아니란 말이다.

 

이 분이 온 이유는 명퇴를 해야 할지, 하지 않고 버티면 지점장을 달 수 있을지, 그 후에 본사로 들어갈 수 있는지 등이었다. 운의 흐름상 관운의 흐름은 이제 끝이다. 그 말은 지점장도, 본사 발령도 쉽지 않다는 얘기다. 그렇다면 대안은 명퇴를 하는 것이고, 명퇴를 한다면 이후엔 무얼해서 먹고 살아야 하는지도 알고 싶어 했다.

 

평생 은행원으로 근무하신 분은 찾아가기보단 찾아오는 고객이 익숙할 것이고, 고객이 필요해서 찾아오는 일이 대부분인 게 은행원의 일이므로 그렇게 고객이 필요한 일을 해야 편하다. 더군다나 은행원 사주이니 그 형식을 취해야 한다. 이 분의 경우 다행히도 세무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었고 PB부서에 근무하고 있어서, 일단 세법공부를 충분히 하면서 만나는 VIP들의 관심사를 파악하라고 했다. 그리고 농담처럼 세무 상담을 많이 해드리니 독립해서 차리란 말을 하도 들어서 진짜 그래야 고민 중이란 말을 보는 사람한테마다 하라고 했다. 이렇게 말해서 진짜 세무 상담 해달라는 사람 많아지면 개업하란 말이냐고? 진짜 그러면 필자가 말 안해줘도 개업하지 하면 되니.. 참 좋겠지만, 기존 세무사들도 넘치는데 그게 쉽겠나? 필자가 그렇게 말한 이유는 관운이 끝나면서 오는 인성운과 재운을 사용하기 위해서다.

 

이 분은 그렇게 말하고 다님으로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격증이나 지금까지 쌓아온 지식인 인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돈 만지는 은행원에, 세무사 자격까지 있는 사람인데, 상담 받은 사람들이 만족해서 개업하란 말까지 했다면 상담 받고 싶어들 하지 않겠나? 이런 상담을 해주면서 이 은행원분은 자기가 가진 인성인 자격증과 업무지식을 다시한번 상기 시키게 될 것이다. 자기 능력을 재확인하게 되면 같이 들어온 재성운은 자기 능력치를 기반으로 한 꿈과 목표를 만들어주게 된다. 이렇게 되면.. 필자가 꼭 무얼하라 짚어주지 않아도 자기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을 찾게 되는 것이다. 물론 못 찾는 다면 그때 가서 다시 같이 찾아야 하겠지만 말이다.

 

관운은 명예이고 자존심이고, 그것을 주는 직장이며, 그것에 기반한 안정성이고, 남들과 비교해서 꿀리지 않거나 꿀리게 보이지 않음이다. 그런 이유로 관운이 지났거나 지나기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이들 혼란스러워 한다. 운의 순서는 비겁, 식상, , , 인성의 순으로 순방향으로 흐르거나 역방향으로 흐른다. 그러니 관 옆에 있는 재와 인성이 관운 다음으로 작용한다. 사주마다 재와 인을 사용하는 방법이 다르고, 그 사람이 놓은 상황이나 지나온 과거에 따라서도 다르다. 그걸 안다면 인간이 가장 강하게 추구하는 관운이 지나간다 해도 당당히 버틸 수 있고, 오히려 잘 활용해서 더 향상될 수 있다. 그러니 관운이 지났다고 또는 끝날 거라고 너무 낙심하실 필요가 없다.

 

 

인컨설팅 이 동 헌

계묘년의 수술수와 사고수

난 역학, 넌 미신 2023. 2. 13. 14:00 Posted by Eastlaw

올해가 계묘癸卯년이라 앞에 올린 글에서 癸卯년에 대해 얘기를 해드렸었다. 그런데 년이면 자와 자묘형子卯刑을 하니 를 가진 사람이 수술수가 있다는데.. 어떤 수술수가 있냐고 묻는 사람이 많다. 또 누구는 子卯刑이라 사고수가 있다거 들었는데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를 묻는다. 그렇게 말한 사람에게 왜 그런지 물으라고 하니 子卯刑이라서 그렇단 말만하고 子卯刑이 무서워서 그런단 것 왜엔 다른 이유가 없다고 하더란다.

 

子卯刑의 뜻도 모르는 것들이 또 불안감을 조성해서 한밑천 챙기겠구나 싶어서 필자의 글을 읽고 돈날리는 걸 막을 운 좋은 분들을 위해 子卯刑에 대해 알려 드린다.

 

먼저 수술수란 말이 사주명리학에 존재할 수 있을까? 수술이란 건 동양의학에서는 지금도 하지 않는 의술이다. 이 말은 수술이란 단어는 조선시대 이전에 있었다 해도 현재와 다른 의미였을 것이고, 수술을 할 경우의 수를 말하는 수술수라는 말도 실제 양방에서 수술이 시작되어 동양으로 전해진 후에 생긴 말이란 얘기다. 그러면 사고수란 말도 한번 보자. 현대에 사고하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교통사고이다. 교통사고가 아니라면 건설현장에서의 사고나 생산시설에서의 사고 등도 있을 수 있다. 조선시대엔 당연히 자동차가 없었다. 그렇다면 그에 준하는 마차나 우마차가 있었을 텐데... 몇 대나 있었을까? 아마도 조선시대의 우마차에 의한 교통사고 가능성은 요즈음 요쿠르트 아줌마 카트와 부딪히는 정도의 사고 가능성 아니었을까? 건설현장이라 해도 성이나 궁궐을 지을 정도가 아니면 현대처럼 높은 건물이나 건설기계에 의한 사고가 아니라서 치명률이 현저히 낮았을 것이고, 그런 현장 역시나 적었을 것이기에 정말 사고수란 게 드물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지 않겠는가? 옛날의 사고는 맹수, 자연재해 등이 다였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정리하면 수술수란 말은 현대에 누군가가 제대로 된 관찰로 정확도를 검증하지 않고 말하기 시작했을 가능성이 높다. 이유는 사주명리학의 관찰과 통계는 최소 몇 세대는 되어야 한다. 사주명리학의 1세대는 60년이기에 수술이 보편화된 근대화 시점부터 지금까지 봐도 3세대를 아직 넘기지 못한다. 수술수란 것을 언젠가는 명리학적으로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때가 오겠지만.. 현시점에서 수술수를 특정인자 때문이라고 정확하게 예측하긴 힘들다. 더군다나 그 예측 수단이 子卯刑일 가능성은 아주 낮다.

 

사고수도 마찬가지다. 자묘형에 의한 것이라고 하기엔.. 아직 제대로 된 관찰과 통계가 되지 않았다.

 

그렇다면 子卯刑의 실제 작용력은 어떠할까?

그냥 스트레스다.

어떤 스트레스냐면 라는 생각만 하고 움직이기 싫어하는 글자와 라는 타의나 상황, 분위기에 의해서 움직이는 글자의 마주침이기 때문에 싫은 움직임을 하는 스트레스라 해석할 수 있다. 실제로 를 가진 분들은 올해 싫은 움직임을 가지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듣는다. 그 스트레스가 어떤 수술로, 어떤 사고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 가능성이 제로는 아니지 않겠나? 하지만 子卯刑 때문에 그 수술과 사고가 나는 것은 아니다.

 

필자가 항상 말하지 않나.. 사주를 제대로 공부하는 방법은 음양, 오행, 간지, 십신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다. 사주로 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들은 나쁜 최악을 상황을 먼저 얘기한다. 그래야 피상담자가 겁을 먹고 돈을 쓸려고 할 것이기 때문이다. 부적, 개명, 제사, 사주고침 등등을 하라고 한다. 하지만 제대로된 명리학자는 피상담자의 돈에는 관심이 없다. 상담하는 동안 자기 시간을 뺏기는 만큼의 상담비용을 받고 피상담자를 위해 그 시간을.. 최선을 다해 헌신한다. 또 제대로된 명리학에는 부적도, 제사도, 사주고침도 없다. 개명 역시 함부로 하라거나 해주지 않는다.

 

子卯刑을 가지거나 올해 운에서 오신 분들은 스트레스 잘 푸시면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지나갈 것이니.. 걱정 마시라!

 

 

인컨설팅 이 동 헌

 

 

PS. 많은 분들이 그럼.. 사주로는 수술수와 사고수를 알 수 없냐고 물어오셨다. 또, 그렇다면 필자는 어떻게 수술할지, 사고날지 알려줬냐고도 물으신다. 필자가 항상 말씀드리지 않나.. 사주로 모를 건 없다. 수술을 해야할 일이 생길지, 사고가 날 일이 생길지.. 음양, 오행, 간지, 십신으로 유추하면 된다. 자묘형이란 거 하나로 수술할거다, 사고날거다가 아닌 음양, 오행, 간지, 십신으로 종합판단하면 뭐는 못 예측하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