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년... 오월에 즈음하여

사주명리학 by 이동헌 2021. 6. 15. 10:03 Posted by 인컨설팅 Eastlaw

기나긴 음세운이 지나고 이제 축년에 와 있다. 대운은 사람마다 달라서 대운의 음양은 개인이 지나지만... 세운은 공통이라 그 작용력은 뚜렷한데.. 마찬가지고 개인의 사주팔자 구성과 대운에 따라 매해 세운을 편하게 또는 힘들게 보내게 된다. 그런데 올해 신축년의 축년은 유난히 힘들어 하는 사람이 많다. 필자가 항상 말씀드리는 것처럼 남자는 양, 여자는 음이라 남자는 음이 편하고 여자는 양이 편하다. 지나온 음세운에서 죽을 고비를 넘긴 많은 여자분들이 있는 것이 그 이유이고.. 반대로 음세운을 편하게 보낸 남자들이 많은 것도 그 이유다. 이런 이유로 음세운을 보내는 해인 신축년은 남자는 불편하고 여자는 편해야 할 것 같은데.. 이상하게 막상 신축년이 되니 힘든 여자도 많고, 힘든 남자는 더 많다. 그 이유는 천간 신의 작용 때문이다. 천간 에 대비되는 지지는 유가 되는데.. 는 사유축巳酉丑 삼합三合을 하므로 천간 신과 지지 축의 구성은 잘 익은 사과 한 개가 자기만 완전하고 자기만 잘난 신유辛酉만큼은 아니라도 강한 자기 생각, 자기 세계에 빠지게 된다. 그러니 올해 신축년은 유독 신경질적인 사람이 많고 신경질적인 사건이 많게 된다. 개개인도 이유모를 고독이나 적막감, 깝깝함, 혼자만 버려진 느낌, 혼자만 뒤쳐진 느낌 등등으로 정신적인 고통을 겪게 된다. 여기에 날씨도 사월까지 싸늘해서 여자분은 빨리 양이 오지 않아 힘들었고, 남자들은 편한 음세운을 보내고 가까워진 내년 년 양운을 미리 느껴 괴로웠다.

 

이제 월이 되고... 힘들었던 대부분의 여자분들은 양을 얻어 안정을 찾아가고 계실 것이고, 괴로웠던 남자들은 멍 때리고 있을 것이다. 이기는 방법은 항상 말씀드리는 소음과 진동이다.

 

지금 여러분이 힘든 이유, 편해진 이유.. 모두 운 때문이다.

알면 잘 보내실 수 있으실 거라.. 다시 정리해 드렸다.

 

다들 파이팅 하시길....

 

 

 

인컨설팅 이동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