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평생 몇개의 마스크를 구입했는가?

Eastlaw Bizstory 2020. 3. 6. 10:21 Posted by 인컨설팅 Eastlaw

요즘 필자는 끌려 다니느라 바쁘다. 코로나로 전국이 스톱되어 있지만.. 집에서 도시락 싸서 필자를 태우고 산으로 들로 다니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아서다. 봄 아닌가? 초록이 무성해지기 전의 임야를 보고 투자하려는 분들 때문이다. 주로 집이나 묘, 공장, 공방 등을 하시려는 분들이고 간혹 아파트나 타운하우스를 하시려는 분들이라 풍수가 중요하고 풍수를 제대로 보려면 겨울 내 초록이 사라진 지금이 적기다.

이동 중에 나누는 얘기는 다양하지만 요즘 이슈는 당연 코로나다. 거기에 마스크다. 필자의 마스크를 보고는 어디서 구했냐고 묻는다. 미리 사둔거라니.. 그런 것도 미리 사두냐고 한다. 미세먼지 많을 때 사용하려고 샀다고 하니 얼마에 샀냐고 묻는다. 개당 600원 안되게 샀다니.. 이제 정부를 까기 시작한다.

그럴 때 필자가 묻는 말이 이거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평생 마스크 몇개나 사보셨어요?'
일반인이 평생 마스크 몇개나 샀을까? 장담하는데 10개 사봤다는 사람도 거의 없다. 지금은 마스크를 아무리 많이 생산해도 모자란 특수한 상황이다. 60 평생 마스크 10개도 안사본 사람들이 몇주사이 마스크를 사겠다고 몰리니 뭐가 남아 나겠나? 이렇게 말하고 나면 주제가 바뀐다.

친일파, 일베, 기레기, 신천지가 몸에 좋다고 소문이 나야할텐데.. 하는 생각이 드는 요즘이다.

인컨설팅 이동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etsal 2020.03.06 12: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몸에 좋다고 소문다면 다 잡아가겠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