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유튜브 강의에 달린 정치 댓글

명리학으로 생각하기 2021. 1. 28. 10:11 Posted by 인컨설팅 Eastlaw

참 아이러니하다. 필자의 강의 영상을 몇 번을 돌려봐도 언론이 중용을 이용해 자신들의 이익 세력을 대변하고 있음을 말하고 있었다. 오행과 십신의 관계를 설명하는 영상이었고.. 그중 토에 해당하는 중용을 설명하는 중에 김용균 법에 대한 언론의 행태를 비판하는 내용이었다. 그런데 그걸 보고 누군가가 현 정부에 대한 불만을 질문한다. 내용과 맞지 않은 질문.. 하지만 답하자면...


여러 번 말했듯이 방역은 최고.. 여기에 토 다는 것들은  지구 상에서  방역이 최고인 이곳에 점생하는 몇몇이 있긴 하지만.. 전 세계 대부분이 인정한다. 지나고 보니 백신 정책도 최고인 듯하다. 몇몇 확보하고 썩혀버리는 게 낫다는 전문가도 있지만... 나중에  문제로 걸고넘어질 것들이 눈이 시뻘건 대한민국에서 가당키나 한 일인가?


외환 보유고 사상 최대,  주식시장도 사상 최대.. 이걸 언론은 영끌 때문이라고 폄하 하지만 해외자본 없이는 불가능한 수치다. 그리고 영끌들은 해외 주식에 투자해.. 해외 주식투자 역시 사상 최대다.


여기에 GDP는 G7에 속하는 이탈리아를 추월했단다. 우리나라를 외화가 없다고 부도에 빠뜨린 국제통화기금의 발표란다. 국제통화기금은 그 이름도 익숙한 IMF다. 이런데도 다시 IMF가 온다고 떠들고 다니는 십자가 아래에서 떠드는 것들이 있단다. 십일조충들...이라 부르고 싶다.


자.. 이런데 뭐가 불만인가?

집값 폭등?.. 이건 나도 불만이다. 하지만 노무현 정부 때나 지금이나 주머니에 돈이 넘치고 국가 경제도 여력이 있어서 대출까지 받을 수 있으니 투자수요가 넘치는 것이 현실 아닌가?


진짜 불만이 있다면 코로나로 고통받는 국민에 대한 정부의 정책이어야 한다. 하지만 이 부분에서의 대응도 외국보다 월등하다. 해외의 코로나 봉쇄만 봐도 알 수 있다. 외국의 셧아웃은 저녁 6시에 모두 클로저다. 한국은 통제하느라 아홉 시에 모두 문 닫는다고 하자 외국인 지인은 그게 무슨 봉쇄냐고 신기해하더라. 그리고 대부분의 나라는 집 밖 출입금지를 한다. 필수 식료품 구입이나 어쩔 수 없는 외출임을 증명하지 못하면 처벌받는다. 우리의 자가격리를 전 국민이 하는 것이다. 그러니 그들은 제발  풀라고 시위까지 하는 것이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분명히 고통받는 업종이 있다. 하지만 코로나로 오히려 돈을 번 사람도 많다. 심지어는 같은 업종인데도 누구는 폐업하고 누구는 특수를 맞는다. 최근 영업을 못해 시위한 업종인 헬스장 쪽에선 유튜브를 통한 홈트 강의로 수익을 창출한 분부터 1:1 홈트레이닝 수업으로의 빠른 전환을 통해 오히려 특수를 누리고 있는 분도 계시다고 한다. 자신의 분야가 비대면 시대에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지 생각해서 행동하고 현대사회에서 가장 파워가 강한 인자인 인기를 만드는 노력을 통해 대박의 가능성을 연 것이다. 근데 생각해보시라. 이게 필자가 항상 강조한 현대사회에서의 인기와 행동이 정말 중요하다는 증거 아니겠는가?


이렇게 봤을 때.. 그런 댓글을 단 사람의 마음은 단 하나.. 그냥 문재인이 싫은 거다. 

당신이 싫으면 싫은 거지.. 그걸 나한테 왜 묻나?

난 무조건.. 모든 게 좋진 않지만.. 그래도 위에 열거한 것처럼 확실한 팩트상.. 딴 놈들보다 잘해서 좋다.




인컨설팅    이동헌

 

위의 글을 적게 된 개기가 된 강의 동영상링크 https://youtu.be/u14cAK_zpZk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동헌입니다.

 

2021년 새해 큰 복 많으시길 기원합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이동헌의 사주강론1'이 출간되었습니다.

 

'이동헌의 사주강론'은 본 블로그에 포스팅된 글들의 모음집으로 현재에 맞게

 

에디팅된 책입니다. 아울러 블로그에 글을 써 올리면서 한 생각들을

 

유튜브 강의를 통해서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과거 스승에게 사주명리학을 배웠던 분들은 사주명리학적 지식보다는

 

스승이 역학적 능력을 통해 어떻게 사람과 사회를 바라보는지를 배우고 익혀

 

자신 만의 사주명리학적 관을 세웠습니다.

 

필자는 이런 방식을 현대적인 방법으로 구현해 보려고 합니다. 

 

'이동헌의 사주강론'을 통해 더 깊은 사주명리학적 능력을 갖추시길 기원합니다.

 

 

현재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가능하시며,

 

오프라인 서점에서는 8일 이후에 구매가능하십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