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상관傷官 - 일간이 생生하는 오행의 다른 음양

 상관은 인간 혁명의 모든 것이다.

 

 

 

 

 

상관의 기본적인 의미는 내 속의 것을 끄집어내는 식신과 같다. 그러니 식신과 내 속의 것을 끄집어내는 행동은 같이 한다. 다른 건 그 나오는 게 혁명적이라는데 있다. 뭐든 내 마음대로이고 형식과 틀을 파괴하는 혁명성과 창조성이 상관이다. 식신을 쓰는 사람과 상관을 쓰는 사람을 놓고 비교하면 식신을 쓰는 사람은 상관을 쓰는 사람에 비해 엄청나게 보수적이다. 보수적이라는 건 변화를 대하는 자세인데 식신은 관을 자극해서 살리기도 하지만 상관은 관을 깨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상관이 오면 파관운이라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천재나 그까진 아니라고 재능이 특출한 사람, 임기응변이 뛰어난 사람, 센스가 뛰어난 사람, 혁신적인 전문경영인, 강력한 화술의 소유자 등등 상관성이 뛰어난 사람은 관, 관료, 고리타분함에 의해 매몰당해 왔다. 상관이 관을 깨는 게 아니라 상관을 관이 무서워해서 미리 사전에 밟아 버리는 것이다. 지금 이 순간에도 관이 강한 학교, 회사, 단체 등에서 상관들이 무시받고 천대받고 있을 것이다. 관은 상관에게 나를 따르지 않으면 널 밟아버리겠다라고 하고.. 상관은 밟아라, 밟혀도 고리타분한 너를 따를 순 없다라고 버티고 있는 형국이다. 그 결과는 어떨까? 점차 사회는 개인 주의화되어가고 집단보다는 개인이 중요해져 간다. 결국은 상관이 이길 것이고 그들의 혁명성으로 인해 개개인이 좀 더 살기 좋은 나라로 발전할 것이다. 자율성을 주면 뭘 해야 할지 모르는 관다官多의 인생들은 혼란스럽겠지만 말이다.

 

상관은 남자에게는 장인, 처가 식구, 조모, 외손자이고 여자에게는 딸, 아들, 조모이다.

 

상관은 잘 안 되는 곳, 망한 곳을 일으키는 힘을 가졌다. 그 힘이 혁명성에서 기인한다고 할 수 있다. 문제는 잘되는 곳에서도 혁명을 하려는 데 있다. 그 결과로 흥하고 있는 곳을 깨기도 한다. 상관이 강한 사람은 프리스타일 직업이 어울린다. 독특함으로 인한 시선을 끄는 능력이 있어서 인기의 시대인 현대사회에 가장 강한 경쟁력을 가진 인자다. 현재 유튜브나 언론에서 주목하고 있는 신생의 인물들은 대부분 상관성이 강한 사람이다. 말 좀 한다, 글 좀 쓴다, 춤 좀 춘다, 노래 좀 부른다, 연기 좀 한다.. 하는 느낌을 주는 사람은 대부분 상관을 쓰고 있다. 사람들이 기대하는 이상의 것을 발산하기에 신선한 느낌을 받는 것이다. 예전엔 이들이 독설가에 머물러 있었지만 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이들의 표현이 대중에게 먹히기 시작한 것이다. 또 이들이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이유는 상관성이 가진 기득권은 까고 아닌 사람은 위하는 성향 때문이다. 항상 사회적 약자의 편에 서기에 대중적인 인기가 절로 따라오는 것이다.

 

  

사주에 상관이 과다하면

 

허영심이 강하다. 입이 가만있질 못하기 때문에 비밀을 잘 지키기 힘들다. 여기저기에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밝히고 다니며 자신의 감정을 상대에게 세뇌시키려고 한다. 반항적인 기질이 강하다. 남에게 베풀기를 좋아하지만, 베풀고 난 후 내는 생식 때문에 오히려 사람들에게 반감을 산다. 구속받기 싫어하고 자유롭고 싶어 하며,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에 몰입해서 살아간다.

 

 

사주에 상관이 있으면

 

천간에 있으면 무형의 상관이라 교육, 종교, 창작, 예술 분야에 관여하며, 지지에 상관이 있으면 유형으로 키움 분야로 흔하지 않은 동물 축산/양식, 흔하지 않은 식물 원예, 간식류 중심(케이크, 아이스크림, 캔디 등)의 요식업에 관심이 많게 된다. 상관은 움직임 없이 생각만 하고 움직이더라도 최단거리 최단시간만을 찾아 움직이는 사람이라 제일 편한 사람이기도 하다. 

 

 

:자식근심

망신작용

(얼굴이 대중에 알려짐)

사업의 확장,

관재구설,

시비,

여:남편근심

관재구설,

시비

여:남편근심

가출,

조직사회이탈

천재성, 방황,

유흥

규칙성을 깨뜨림

 

 

 

 

 

 

 

 

 

 

사주에 상관이 없으면

 

상관이 없는 사람은 그냥 없는 거다.

 

 

 

상관이 운에서 올 때

 

대운

세운

월운

일운

금전실속 동반 범법행위

탈세최고 실속. 사업확장

팔자에 있으면 범법.

:남자인연불안

소모지출이

강하게 일어남.

내맘대로.

사업확장.

시비,불법

:정인이 강하면

하려다 맘.

활동성 강화

수하인 늘어남

구설, 잡음

불법적인 일

법어길 일 많음

(신호위반, 스티커)

 

 

 

 

 

 

 

 

 

 

 

 

 

 

 

by 이동헌 - leedongheon.com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