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으로 생각하기
안 하는 짓한다고 바쁜 나날들...
Eastlaw
2020. 4. 6. 08:36
요즘 왜 글이 안 올라오냐고 묻는 분들이 없는 걸 보면 필자의 안 하는 짓에 많은 분들이 호응을 해주고 계신 것 같다. 드디어 미루고 미루었던 사주명리학을 처음부터 고급까지 배울 수 있는 책을 출간한 게 안 하는 짓을 한 거고 거기에 이 책으로 공부하기 쉽게 유튜브 강의를 하고 있어.. 안 하는 짓을 연속하고 있다. 그리고 1000페이지 정도 되는 책에 교정이나 편집하는 분들이 사주명리학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다 보니 중간중간 업무에서 생긴 오타들이 쌓여서 발견되고 있다. 책을 쓰는 시간만큼이나 오타를 수정하고 고치고 알리는 시간도 오래 걸릴 것 같다. 참.. 무언가 결과물을 내는 게 싶지 않다고 다시 한번 느끼는 대목이다. 여기에 계속되는 강의에서도 오류가 쏟아져 나올 것이니.. 올 상반기는 수정과의 전쟁이 될 것 같다.
여러분도 코로나19로 인해 안 하는 짓을 하고 계실 것이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자체 격리는 지금은 전 세계적 트렌드다. 어느 국가는 집 밖으로 나온다고 총까지 쏜다고 하니.. 코로나에 걸려 죽으나 총 맞아 죽으나 죽는 건 같다는 말까지 나온단다. 근데 그게 왜 같나? 혼자 죽느냐 전염시키고 죽느냐의 차인데... 그러니 집에 있어서.. 다 같이 사는 쪽을 택하는 게 맞다고 본다.
필자도 요즘은 가족과 직원 이외에는 거의 밀접접촉자 제로로 살고 있다. 오래전에 예약이 잡혀있는 몇몇 분을 제외하면 대면 미팅을 잡지 않아서다. 서로 안전한 게 좋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 서로 살리는 생각이라 본다.
갇혀서 힘드신데 공부나 하시라고 열심히 유튜브 강의 찍어서 올리고 있으니..
조금만 더 참아서 다 같이 코로나19를 이겨낼 그날을 기다려 본다.
이제 해외 입국자도 없으니 교회와 안이한 대처를 하는 대구경북만 아니면 4월 말이면 한국은 코로나 프리로 돌아설 것이라 예측해본다.
다들 파이팅.. 하실 길~~~
인컨설팅 이동헌